이준빈은 호박머리

IT 프로그래밍 개발 정보 블로그, 이준빈은 호박머리 입니다.

Tools/Development Tools

[Toad for Oracle] 토드에서 엑셀파일 임포트(import data from an Excel file into a table)

준콩이 2013. 10. 14. 13:31
반응형

토드(Toad for Oracle)에서 엑셀파일 임포트 예제

(How to import data from an Excel file into a table in Toad for Oracle)


아래 예제는 우편주소 테이블을 생성 후 우정사업본부에서 제공하는 우편주소/우편번호 엑셀 데이터를 해당 테이블에 Import 하는 과정입니다.

(우편번호 파일 다운로드  - http://www.postman.pe.kr/zipcode/)


1. 상단 Database - Import - Import Table Data 메뉴를 클릭합니다.



2. Object Name을 클릭하여 엑셀 데이터를 insert할 테이블을 선택 후 Show Data 버튼을 클릭합니다. Next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과정을 진행합니다.



3. 이 예제는 엑셀 파일의 데이터를 import 하는 것이므로 Excel file을 선택하고 데이터를 가져올 엑셀파일을 선택합니다.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엑셀파일의 몇번째 Row 부터 데이터를 읽어올 것인지 등 설정 부분인데 특이사항이 없으면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엑셀 파일과 import 할 테이블의 컬럼과 시트(sheet)를 매핑하는 과정입니다.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6. PK(Primary key)를 설정하는 과정입니다. 저는 체크하지 않고 Next 버튼을 클릭하였습니다.



7. 해당 테이블에 import 된 후의 결과를 미리 보는 화면입니다.

    Next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과정을 진행합니다.



8. Execute 버튼을 클릭하면 Import가 시작됩니다.



9. Import 진행화면입니다.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할 경우가 있습니다.

   엑셀 데이터의 사이즈가 생성된 테이블의 컬럼 사이즈보다 클 경우에는 

   테이블의 컬럼 사이즈를 수정(alert table) 후 다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0. Import가 완료되었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과정이 끝납니다.



11. 테이블을 select 해보면 엑셀 파일의 데이터가 Import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드에서 엑셀 임포트(Import) 방법 -  http://h5bak.tistory.com/20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