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빈은 호박머리

IT 프로그래밍 개발 정보 블로그, 이준빈은 호박머리 입니다.

Tools/Development Tools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다운로드 및 설치

준콩이 2014. 4. 2. 00:13
반응형


IntelliJ IDEA 기반 안드로이드 개발 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설치 방법입니다.



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 http://developer.android.com 으로 이동합니다.


2.Develop - Tools - Download - Android studio 메뉴로 이동한 후 Download Android Studio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예제는 Windows 환경에서 설치하는 예제입니다.)



3. 다운로드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파일을 실행합니다.



4.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한 첫번째 화면입니다. Next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5. 이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할 사용자를 선택 후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프로그램이 설치될 경로를 지정 후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별도로 지정할 필요가 없다면 기본적으로 세팅되어 있는 경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7. 설치 시 해당 프로그램의 폴더명을 지정 후 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별도로 지정할 필요가 없을 경우 그냥 Install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8. 설치가 진행중입니다.



9. 녹색 바가 끝까지 차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Next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마무리합니다.



10. Start Android Studio가 체크되어 있는 상태에서 Finish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종료함과 동시에 설치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11. 기존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사용하셨던 분이라면 기존에 사용했던 세팅을 import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설치하시는 분이라면 그냥 OK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12. Android studio 로고와 함께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13.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실행 첫 화면입니다. 설치가 모두 끝났습니다.



안드로이드 개발에 앞서 PC에 자바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JDK를 설치한 후 환경설정까지 마치고 안드로이드 개발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JDK 설치 방법 : http://h5bak.tistory.com/90

자바 환경변수 설정 방법 : http://h5bak.tistory.com/9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