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빈은 호박머리

IT 프로그래밍 개발 정보 블로그, 이준빈은 호박머리 입니다.

Open API/WEB

다음 사이트에 멀웨어가 있습니다 해결방법

준콩이 2016. 5. 2. 13:43
반응형

아래와 같이 다음 사이트에 멀웨어가 있습니다. 라는 오류가 발생했을 경우 해결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웹사이트 이용자가 진행하는 과정이 아닌 홈페이지(사이트) 관리자가 진행하는 과정입니다.

사이트 이용자가 할 수 있는 방법은 관리자에게 신고하는 방법 외에는 없습니다.


사이트 관리자는 아래의 절차를 따라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구글 웹마스터 도구로 접속합니다.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home?hl=ko





2.  좌측 "보안 문제" 메뉴로 진입하면 

"귀하의 사이트 일부 페이지에서 Google이 유해 코드를 감지했습니다. 가능한 빨리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유해 코드가 삭제되기 전까지는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클릭할 때 Google 검색결과에 경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라는 악성코드 감지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문제를 해결합니다." 체크박스에 체크 후 "검토 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결했는지 코멘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해결 과정을 입력하고 "검토 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대부분 iframe 태그를 사용한 악성코드가 소스상에 삽입되어 있는 상황이 대부분입니다.

소스를 잘 확인해 보시면 알 수 없는 URL이 iframe 형식으로 삽입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검토 요청 버튼으로 업데이트를 요청하면 우측에 "요청 처리중"이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정 시간(최대 72시간)이 지나고 구글에서 악성코드 감지가 되지 않는다면 정상적인 웹 사이트 운영이 가능합니다.



5.  처리가 완료되면 "보안 문제" 메뉴에는 악성코드 탐지 결과가 나타나지 않을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