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빈은 호박머리

IT 프로그래밍 개발 정보 블로그, 이준빈은 호박머리 입니다.

Tools/Util

pdf 파일 용량 줄이기

준콩이 2014. 7. 17. 14:02
반응형


pdf 파일 용량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pdf 파일 크기가 너무 커서 크기를 줄여야할 경우 유용한 정보입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이 아닌 웹페이지에서 쉽고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래의 과정을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단, 인터넷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9버전 이상이거나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할 경우 정상적으로 처리가 됩니다.


1. 아래의 sizeTest.pdf 라는 8.45MB 크기의 pdf 파일 크기 줄이기 예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2. http://compress.smallpdf.com/ <= URL을 클릭하여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3. Drop PDF Here 이라는 점선으로 된 영역에 PDF 파일을 Drog&Drop 하여 끌어 놓습니다. 드래그앤드롭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 Choose file 버튼을 클릭하여 직접 지정할 수 있습니다.



4. Uploading 이라는 문구와 함께 해당 파일을 서버로 업로드합니다.



5. 업로드가 완료된 후 Compress 작업이 진행됩니다.

압축하여 용량을 줄이는 방식입니다.

모든 과정이 끝날때 까지 기다리기만 하시면됩니다.

소요시간은 PDF파일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그리 오래걸리지는 않습니다.

모든 진행사항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8.46MB였던 PDF파일이 2.26MB로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ownloadFile Now 버튼을 클릭하여 용량이 줄어든 PDF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6. 다운로드한 파일의 정보를 보면 용량이 2.26MB로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압축으로 인한 이미지 깨짐현상이나 그런 것도 없이 원본과 비교해도 차이점을 못느낄 정도로 용량만 줄어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