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빈은 호박머리

IT 프로그래밍 개발 정보 블로그, 이준빈은 호박머리 입니다.

Tools/Development Tools

.NET 디컴파일러 젯브레인스 닷픽(JetBrains C# decompiler dotPeek) 소개

준콩이 2016. 5. 2. 14:16
반응형

젯브레인스(Jetbrains)에서 나온 디컴파일러 닷픽(dotPeek)을 소개합니다.

.NET으로 컴파일된 dll파일이나 exe파일 등을 닷픽을 사용하여 디컴파일이 가능합니다.

완전한 복원은 아니지만 소스 형태로 추출이 가능합니다.


일단 아래 과정을 통해 dotPeek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1. http://jetbrains-dotpeek.updatestar.com/ko

먼저 JetBrains 홈페이지에 게시된 dotPeek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2. 다운로드한 dotPeek 설치 파일을 실행합니다.



3. 설치 파일이 실행되면 잠시 대기합니다.





4. 여러 프로그램 중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할지 결정하여 Install 버튼을 클릭하여 지정합니다.

dotPeek만 설치할 경우 나머지 프로그램은 Skip에 파란 버튼이 지정 되어 있으면 됩니다.



5. ReSharper 플러그인을 저의 VisualStudio 2015에 추가하여 별도의 프로그램 실행없이 플러그인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리샤퍼(ReSharper)도 설치를 진행하겠습니다.

설치할 프로그램 지정이 완료되면 하단에 "I have read and accept the license agreement"를 체크하여 라이센스 정책에 동의를 한 후 우측 하단의 "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설치가 진행중입니다.

이 과정은 그리 오래 걸리진 않습니다.



7.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우측 하단에 "Finish"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마무리합니다.



8. 설치를 완료한 후 dotPeek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9. dotPeek 사용과 관련된 라이센스 정책을 확인한 후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과정은 최초 한번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10. dotPeek 초기화면입니다.


사용 방법과 관련된 내용은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