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빈은 호박머리

IT 프로그래밍 개발 정보 블로그, 이준빈은 호박머리 입니다.

Database/MSSQL

MSSQL Server 에이전트 서비스 활성화

준콩이 2015. 10. 28. 09:53
반응형


MSSQL Server 에이전트 서비스를 활성화 하는 방법입니다.


위의 파란색 박스에 원래는 "SQL Server 에이전트" 라는 항목이 있어야하지만 Agent 서비스가 활성화 되어 있지 않아 Microsoft SQL Server Management Studio에 보이지 않을 경우 아래의 과정을 따라하시어 Agent Service를 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1. 시작 - Microsoft SQL Server 2008 R2 폴더 클릭 - 구성도구 폴더 클릭 - SQL Server 구성 관리자 실행



2. 좌측 SQL Server 서비스 항목을 클릭하면 오른쪽 화면에 SQL Server(SQLEXPRESS), SQL Server 에이전트(SQLEXPRESS), SQL Server Browser 이렇게 3개의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이전트가 비활성화 되었을 경우 아래 화면처럼 중지 아이콘과 상태에 "중지됨"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3. SQL Server 에이전트(SQLEXPRESS) 항목을 마우스로 오른쪽 클릭 한 후 시작을 클릭하여 서비스를 활성화 합니다.



4. 서비스를 시작하는 중입니다.



5. 서비스 시작이 완료되면 아래 화면과 같이 녹색 삼각형 재생표시의 아이콘으로 변경되고 실행중이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위의 과정과 동일하게 실행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제어판 - 관리도구 - 서비스를 실행하신 후 SQL Server 에이전트(SQLEXPRESS)를 오른쪽 클릭하여 시작 하셔도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하는 사람이라면 "SQL Server 구성 관리자"를 사용하는 방법을 숙지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여 주저리 주저리 글을 쓰고 마지막에 간단하게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만약 서비스를 실행할 수 없다는 오류 문구가 발생할 경우 SQL Server(SQLEXPRESS) 서비스를 중지 후 다시 시작하고 SQL Server 에이전트(SQLEXPRESS) 서비스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