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빈은 호박머리

IT 프로그래밍 개발 정보 블로그, 이준빈은 호박머리 입니다.

Database/ORACLE

오라클 클라이언트 설치 방법(Oracle client 11g)

준콩이 2014. 4. 22. 18:11
반응형

오라클 클라이언트를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과정을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쉽게 오라클 클라이언트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먼저 오라클 클라이언트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오라클 홈페이지(http://www.oracle.com/index.html)로 이동한 후 Downloads - Oracle Databases 메뉴로 이동합니다.  



2. 설치하려는 PC의 환경에 맞게 다운로드할 파일의 우측에 있는 See 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64비트 환경에 11g 클라이언트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See All 버튼을 클릭하면 클라이언트 설치파일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3. 라이센스 동의 Accept License Agreement를 클릭해야 다운로드 진행이 가능합니다.

체크 후 클라이언트 파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합니다.



4.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압축을 해제합니다.



5. 압축 해제 완료 후 setup.exe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6. 설치 프로그램이 뜨기 전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잠시 대기합니다.



7. 클라이언트 설치 프로그램이 뜨면 Instant Client에 체크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설치될 경로를 지정합니다. 특별히 경로를 바꿀 필요가 없다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9.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설치에 앞서 이 프로그램을 해당 컴퓨터에 설치가 가능한지 필요 조건 검사 수행 절차가 진행됩니다. 

만약 이 과정에서 환경변수 PATH와 관련된 에러가 발생하 http://h5bak.tistory.com/258 이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 설치될 정보를 확인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12.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닫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마무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