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빈은 호박머리

IT 프로그래밍 개발 정보 블로그, 이준빈은 호박머리 입니다.

Windows/Windows

이름없는 폴더 삭제 방법

준콩이 2014. 1. 8. 19:53
반응형

이름없는 폴더 삭제 방법입니다.


이름이 없거나, 이름이 있지만 폴더 삭제가 안될 때 조치방법입니다.


이름이 없는 폴더 삭제를 위한 첫번째 방법은 폴더명을 변경한 후 삭제를 시도해 봅니다. 

만약 폴더 이름을 변경한 후 삭제를 시도해도 삭제되지 않으면 아래의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은 명령프롬프트(cmd)를 사용하여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명령프롬프트(cmd) 사용이 미숙하신 분들을 위해 바탕화면으로 이동 후 폴더를 삭제해보겠습니다.


1. 시작 - 실행 - cmd - 확인

    명령 프롬프트(cmd)를 실행합니다.



2. dir 입력 후 엔터를 입력하면 현재 위치해 있는 경로의 파일 목록이 나옵니다.



3. 명령프롬프트가 실행되면 기본으로 위치한 경로는 C:\Users\Administrator 폴더입니다.

   명령프롬프트를 사용하여 바탕화면에 있는 폴더를 삭제하려면 먼저 현재 창에서 바탕화면으로 경로를 이동해야합니다. cd 명령어와 dir 명령어로 바탕화면까지 차례차례 접근할 수 있지만 쉬운 방법을 쓰겠습니다. 윈도우 탐색기로 바탕화면으로 이동 후 주소창에 있는 경로를 복사합니다.



4. 바탕화면 경로 복사가 완료되면 명령프롬프트(cmd)창에 cd라고 입력 후 스페이스바를 한 번 입력하여 띄어쓰기를 한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붙여넣기를 클릭합니다.



5. cd C:\Users\Administrator\Desktop 명령어 입력이 된 상태에서 엔터를 치면 아래 화면처럼 바탕화면 경로로 이동한 화면입니다.


6. dir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누르면 현재 폴더(바탕화면)에 존재하는 파일과 폴더들이 나옵니다. <DIR>로 표시된 줄이 폴더 형태입니다. "삭제할 폴더" 라는 폴더를 삭제하겠습니다.



7.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폴더명이 한글일 경우 "쌍따옴표"를 붙여줍니다.)

    rmdir /s "삭제할 폴더"



8. Y를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폴더 삭제 과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바탕화면으로 이동해서 폴더가 사라졌는지 확인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