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빈은 호박머리

IT 프로그래밍 개발 정보 블로그, 이준빈은 호박머리 입니다.

Tools/Development Tools

Contacting Software Sites has encountered a problem

준콩이 2013. 9. 5. 10:33
반응형

Contacting Software Sites has encountered a problem.

Some sites could not be found. See the error log for more detail.


이클립스 실행 시, 또는 플러그인 업데이트 시 위와 같은 문구의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조치 방법입니다.

원인은 플러그인 업데이트 시 업데이트를 위한 서버 주소가 유효하지 않은 주소이므로 오류가 발생합니다.

해결방법은 업데이트 주소를 변경해주는 것이며 아래와 같습니다.


1. 에러 발생 시 Details를 클릭하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러 내용 중 주소를 따로 메모장에 복사+붙여넣기합니다.

   (외우셔도 상관없습니다.)



2. 이클립스 상단 Window 메뉴의 Preferences 메뉴로 접근합니다.



3. Preferences 창의 왼쪽 메뉴 중 Install/Update 하위의 Available Software Sites 메뉴에 접근하여 1번에서 메모한 주소를 찾습니다.



4.에러가 발생한 항목을 삭제하거나 체크해제하는 방법 보다는

   에러가 나지 않는 주소로 변경하는 방법이 더 좋은 조치방법이므로 

   수정할 주소를 클릭 후 Edit 버튼을 클릭하여 주소를 변경합니다.

   주소의 앞부분인 http를 https로, 혹은 https를 http로 변경합니다.

   이 때 Duplicate location 에러가 없어져야 제대로 된 주소입니다. 



5. 위의 방법과 동일하게 1번에서 메모한 주소를 변경합니다.

    https를 http로, http를 https로 변경하다보면 Duplicate location 에러가     사라집니다.

    주소 수정을 마치면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위의 과정을 다 마치고 이클립스 상단 help 메뉴의 Check for updates를 클릭하여 업데이트 시 에러가 발생하지 않는지 점검하면 완료됩니다.

반응형